공지사항 AJOU NOTICE
대학원생 융합연구 지원 시행 안내(1차: ~ 7.30.(수))
BK21대학원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아래와 같이 「 대학원생 융합연구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하오니, 관심 있는 대학원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BK21 대학원혁신지원사업 ‘대학원생 융합연구 지원 ’시행 안내 ◆ 목적 - 서로 다른 분야 간 융합연구 활동을 장려하고 지원함으로써 학문후속세대(대학원생)의 창의·융합적 사고 및 연구역량을 강화하고, 융합형 인재 양성 환경을 조성하고자 함 ◆ 지원대상 - (공통) 당해학기 등록 대학원생(연구등록 및 BK21미참여학생 포함) ◆ 지원범위 - 대학원생 주도의 창의적인 융합연구를 지원하여 미래 혁신연구 수행 역량을 진작하기 위한 연구진행경비(재료비(공통), 전문가 활용비(공통), 회의비(유형1) 등)을 지원 구분 유형1: 융합연구(다전공 융합) 유형2: 강의페어링(다학문 융합) 내용 전공 간 융합연구를 수행하는 팀 지원 - 서로 다른 전공 2명 이상으로 팀 구성 (※연구실이 다르더라도 전공이 동일한 경우는 '전공 간 융합'으로 간주하지 않음) 개인의 학문 간 융합연구 지원 - 기수강 또는 현재 수강 중인 서로 다른 전공 분야의 수업 주제 2개 이상을 융합하여 연구 수행 지원범위 연구진행경비 팀당 300만원 이내 재료비, 전문가활용비, 회의비 연구진행경비 개인당 150만원 이내 재료비, 전문가활용비 선발인원 00팀 00명 연구기간 선발일 ~ 2026.1.31.까지 중 유의사항 1. 논문 1편 이상 또는 그에 상응하는 특허 등 구제적인 성과에 대한 목표 및 계획 필수 2. 연구진행 후 연구결과 보고서 제출 필수(목표 달성 여부 및 진행사항 기재) 3. 연구지원으로 산출된 성과물에 대한 사후 점검과 추수관리가 진행될 예정이며, 추후 대학원 차원의 성과포럼 등을 통해 성과 발표가 요구될 수 있음 ◆ 일정 및 선발 절차 - 신청 일정 신청기간 공문제출 선정위원회 심의 및 결과 안내 사업비 집행 가능일 1차 7.14.(월) ~ 7.30.(수) ~7.31.(목) 8월 중 2025.8.20.(수)부터 2차* 9.1.(월) ~ 9.11.(목) ~9.15.(월) 9월말 ~10월 중 2025.10.15.(수)부터 * 1차 지원 현황 및 예산 사정에 따라 2차 모집이 진행되지 않을 수 있으며, 추후 일정은 상황에 따라 재안내 예정 * 2025학년도 결과보고서 제출: ~2026.2.9.(월)까지 - 신청 방법 ① 학생 → 소속 학과/단과대학: [별표1]융합연구비 지원 신청서 및 [붙임2]연구계획서 제출 * 제출처 및 방법은 학과/단과대학에 따라 다를 수 있음에 학과로 확인 후 지원 요망 ② 단과대학교학팀 → 대학원: 학생 신청 서류 일체 송부 ③ 대학원: 선정위원회 심의·선정, 지원자 발표 [학생] 신청서 및 계획서 소속 학과/단과대학 제출 → [단과대학] 대학원 송부 → [대학원] 선정위원회 심의 지원자 발표 ◆ 유의사항 1. 성과 계획 및 관리 - 논문 1편 이상 또는 이에 상응하는 특허 등의 구체적인 연구성과 목표 및 계획 필요 - 연구지원 결과로 산출된 성과물에 대해 사후 점검 및 추수관리가 진행될 예정이며, 추후 대학원 차원의 성과포럼 등을 통해 성과 발표가 요구될 수 있음 2. 중복 지원 제한 - BK21교육연구단에서 동일한 항목으로 지원받는 경우 중복 신청 불가(중복지원 또는 허위사실 기재 시 지원금 환수 조치) 3. 예산 집행 관련 - 지원금은 실비 정산 개념으로 운영되며, 반드시 대학원혁신사업 법인카드(대학원교학팀에서 수령) 및 세금계산서를 사용하여야 함 * 예산 집행 가이드라인은 첨부파일 참조 ◆ 연구결과 보고서 제출 - 연구 종료 후 2026.2.9.(월)까지 반드시 [별표3] 연구결과 보고서 및 성과물 증빙자료 제출 - 보고서에는 지원받은 연구를 통해 산출된 학술논문, 발표, 특허 등 구체적 성과를 반드시 기재해야 하며, 투고예정, 심사 중 등 진행상황도 포함 가능 ◆ 문의처 - 프로그램 내용 관련 문의: 대학원교학팀 김태연(2303, tyeon@ajou.ac.kr) - 법인카드 사용 관련 문의: 대학원교학팀 김서희(3999, shkim0528@ajou.ac.kr)
2025학년도 후기 수시1차 모집 합격자 등록금 납부 안내
2025학년도 후기 수시1차 모집 합격자 등록금 납부 안내 1. 대상자: 2025학년도 후기 수시1차 모집 합격자 (신입학, 편입학, 학석사연계, 외국인특례2차) 2. 등록금 납부 기간: 2025.07.16.(수) ~ 07.18.(금), 09:30 ~ 16:30 * 등록금 고지서 출력 기간: 2025.07.16.(수)~07.18(금), 09:30 ~ 16:30 3. 등록금 납부 방법: 국민은행 전국 지점 및 인터넷 뱅킹 4.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5. 등록금 납부 확인: [바로가기] (납부 익일 출력 가능) 6. 등록금 납부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게시글 내 첨부파일 '2025학년도 후기 수시1차모집 등록금 납부 안내'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